본문 바로가기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을...

by my money 2020. 11. 18.

쿠팡 파트너스 이용방법

쿠팡 파트너스에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핏은 승인을 받아야 하지만 쿠팡 파트너스는 따로 승인받지 않고 가입 후에 링크를 걸어주는 거라 어렵지는 않더라고요.

다만 애드센스나 애드핏은 광고가 게재만 되어도 수익이 발생하지만 쿠팡 파트너스는 판매가 이루어져야지만 수익 발생이 되더라고요.

혹시라도 구매자가 반품 또는 취소를 하면 수익금으로 인정되지 않아요.

 

수익 발생은?

생성한 링크. 배너 등으로 고객이 접속하여, 접속 시간 기준 24시간 내에 발생한 모든 구매액에 대해 수익이 집계된답니다.

이때 수익은 구매 상품의 카테고리에 따라 수익 지급률이 계산된다고 하는데 보통 3%라고 합니다.

 

제 링크를 통해 구매해도 수익이 인정될까요?

파트너스 가입 후에도 기존과 같이 쿠팡 이용은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본인 링크를 통한 구매활동은 쿠팡 파트너스의 운영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활동으로 간주된답니다.

따라서 본인 링크를 통한 구매금액은 실적에 반영되지 않아요.

 

제 사이트에 광고를 어떻게 삽입하나요?

로그인 후 ‘상품 링크’ 메뉴에서 원하는 상품의 단축 URL혹은 배너 광고를 위한 HTML 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코드를 복사하여 원하는 웹사이트, 블로그 등에 붙여주시면 광고가 삽입된답니다.

 

광고 삽입 시 대가성 문구를 써야 하나요?

이게 중요하더라고요.

파트너스 활동으로 게재된 모든 게시물에 대가성 문구가 반드시 표기되어한답니다.

단, 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배너, 위젯의 경우 명백하게 광고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대가성 문구 생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쿠팡 파트너스 정책에 나와 있어요.

 

문구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라고 표기하면 되는데 똑같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파트너스 회원과 당사의 경제적 이해관계에 대하여 공개될 수 있는 문구로 표기하면 된답니다.

표기되는 문구는 각 게시물의 처음이나 마지막에 본문과 구별되게 표기하되, 글자 크기를 본문보다 크게 하거나 글자색을 본문과 달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해요.

 

 

쿠팡으로

 

앳플리 스마트 인바디 체중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