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구마가?

by my money 2021. 3. 28.

고구마가 이렇게 좋은 식품이었다고?

 

고구마가 대표적 건강식품 중 하나였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진 건 아는데 엄청난 건강식품이라는 건 몰랐네요.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안토시아니딘과 폴리페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안토시아니딘과 폴리페놀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황산화 역할을 한다는 거죠.

보라색 고구마는 짙은 색의 채소가 가지고 있는 색소 안토시아닌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니딘은 위암, 대장암, 폐암, 유방암의 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소판들이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혈전 형성을 막아 심장 질환 치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칼륨

격렬한 운동을 하고 나면 경련이 일어나는데 그 경련을 칼륨이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 칼륨이 고구마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고구마의 칼로리는 감자와 비슷한데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 칼륨이 들어 있답니다.

비타민 A와 C

고구마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서 시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국 안과학회가 실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고구마와 같은 음식에서 발견된 베타카로틴은 야맹증과 망막 색소증 환자의 시력 저하율을 줄여 주었다고 합니다.

비타민 A와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비타민A 결핍은 면역력 저하, 특히 혈당 수치와 호흡기 감염과도 관련이 있다고 하네요.

LDL 콜레스테롤를 감소시키는 섬유질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나쁜 콜 레스텔로 분류되며, 혈관에 각종 염증반응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싶다면 고구마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고구마는 수용성 식이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인데, 이는 소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인슐린과 체내 지방 용해 물질인 렙틴의 꾸준한 분비를 촉진할 뿐 아니라 식사 중 배부른 느낌을 주어 자연스럽게 음식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고구마 맛있게만 먹었지 이렇게까지 좋은줄을 몰랐네요...

알고 먹으면 더 기분좋아지는 식품이네요.

 

김수현 기자님 글 참조

 

고구마

 

FRESH 해남 무농약 세척 꿀고구마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