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뱃살과도 연관있는 역류성 식도염

by my money 2020. 11. 22.

역류성 식도염

뱃살이 역류성 식도염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여러 TV 채널에서 방송한 부분을 찾아보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을 좀 해봐서 관심을 가져보았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에 있는 내용물들이 역류하면서 발생하는 염증 질환이랍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완전한 치료가 힘들다고 하네요.

 

그럼 예방을 해야겠죠?

위산 과다 분비가 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위산을 과다 분비하는 음식이나 식도의 괄약근을 약하게 하는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하는데요.

오렌지주스, 튀김, 콜라, 사이다, 겨자, 포도주, 초콜릿, 진통소염제, 아스피린 등이 안 좋다고 하네요.

 

그럼 도움되는 음식으로는 감자, 매스틱이 좋다고 하네요.

감자는 위장 질환과 속 쓰림에 응급약으로 불리기도 한다네요.

위산을 중화시키는 천연 제산제로 아르기닌이 들어 있는데 생으로 갈아서도 먹어도 되고 쪄서 먹어도 좋고요.

감자 싹에는 솔라닌이 있는데 가열해도 독성이 사라지지 않아서 반드시 싹을 도려내고 드셔야 합니다.

 

튀겨서 먹는 감자요리는 몸에 해롭다는 거 아시죠?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 남부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의 말린 천연물질이라고 하네요.

그리스에서는 천연항생제 성분으로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매스틱의 설포라판 성분이 위암의 헬리코박터를 억제한다고 하니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전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요.

뱃살이 역류성 식도염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복부 비만이 있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5배 더 역류성 식도염이 많았다고 합니다.

지방이 복부를 차지하면 장기가 압력이 높아져서 위가 눌리면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할 가능성이 높다고 해요.

특히 허리를 조이게 옷을 입으면 안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잠잘 때 베개를 높게 하고, 왼쪽으로 누워 자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공식품 사망률 높인다  (17) 2020.11.24
생리통  (7) 2020.11.23
천식환자가 피해야 하는것  (10) 2020.11.20
감기엔 약보다 꿀?  (7) 2020.11.17
식후 30분이 아니어도 된다고?  (12) 2020.11.14

댓글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