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코로나 백신 성공?

by my money 2020. 11. 10.

화이자 코로나 백신, 예방 효과 90% 넘어...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 테크가 함께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의 효과가 90% 이상이라는 중간 결과가 발표되었네요.

 

전문가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효험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화이자는 9일(현지시간) 코로나 19 백신 3상 임상시험 참가자 중 94명을 분석한 결과 자사 백신이 코로나19를 예방하는 데 90% 이상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네요.

 

그동안 과학자들은 최소 75% 이상의 효과를 가진 코로나19 백신을 기대해왔다고 해요.

앤서니 파우치 미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50~60% 정도만 효과적인 백신도 그런대로 괜찮다고 밝힌 바 있다고 합니다.

 

비록 중간 결과이기는 하지만 90% 이상의 효과는 일반 독감 백신의 두 배에 가까운 것이라고 합니다.

미 질병통제 예방 센터(CDO)에 따르면 독감 백신은 감염 위험을 40~60% 낮춰주고,  화이자 코로나 19 백신의 경우 홍역 백신(93% 효과)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날 발표는 독립적인 외부 '데이터 감시위원회'가 화이자-바이오엔 테크의 3상 시험에 관해 내놓은 중간 결과로 최종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과 해외 5개국에서 총 4만 3천53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3상 시험에서 나온 94명의 확진자를 분석한 내용을 담았다고 합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 테크는 임상시험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는 코로나 19 백신을 투여하고, 나머지 그룹에는 플라세보(가짜 약)를 투여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백신을 2회 투여한 참가자 중에는 감염률이 10% 미만이었다고 회사 측이 밝혔네요.

 

백신의 예방 효과가 나타난 시점은 두 번째 백신 투여 7일 후로, 첫 번째 투여일로부터 28일 뒤라고 화이자는 설명했고, 코로나 19 백신은 2회 투여해야 면역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화이자는 백신 안전에 관한 데이터를 점검한 뒤 11월 셋째 주 미 식품의약국(FDA)에 자사 백신의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할 방침이랍니다.

 

현재 추세대로라면 화이자와 바이오엔 테크는 올해 안에 총 5천만 회 투여분의 코로나 19 백신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내년에는 13억 회 투여분을 제조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미 정부와 과학계는 안정성과 효능이 확보되면 내년 상반기 쯤 화이자의 백신 등 코로나19 백신이 상용화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답니다.

 

실현될 경우 코로나 19가 중국에서 처음 발병한 지 12-18개월만으로 세계 백신 개발사에서 최단 기록을 갈아치우게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최단기간에 개발된 백신은 지난 1967년 4년여 만에 승인된 볼거리 백신이라고 CNBC가 전했대요.

너무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우리가 백신을 맞기까지는 한참 더 기다려야겠지만 일단 나온 게 너무너무 좋네요.

다 해결된 듯한 기분이 들어요...

조금만 더 거리두기 잘하면서 기다리면 되겠죠?

희망은  활력소인 게 맞네요^^

 

 

댓글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